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후소프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로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가입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이용신청: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5.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아이디(ID):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비밀번호: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
8. 스팸메세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는 신청에 대해 이용승낙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지고 있는 경우
②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⑥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⑦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시되어 있는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6조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사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원칙적으로 이용자 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 가입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또는 미풍양속에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서브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도 이용자에게 있으며, 그 관리책임을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나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의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제 5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기술지원사이트 J.Platform 이용과 관계된 일체의 서비스
②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히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②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 8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 시킨 경우
③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계약 없이 재 판매하거나 변형 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회사는 1항의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별도의 공지 없이 서비스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이용 개시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되었을 때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고, 즉시 처리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이나 다운로드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에는 회원으로 서의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적절한 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⑩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은 해당 자료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이용자가 게시하는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게시물에 대한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3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4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5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 또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이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소성 등의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 16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해 시스템 개선, 교체, 정기점검 등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단,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의 경우
④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한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17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8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6년 0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